뉴스 @프로야구, 나름 대박!! 보다

삼성 라이온즈의 팬으로써,

1. 심판 판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말지어다
그러나 이것은 말이지 심판이 제대로 판정을 했을 때 할 수 있는 말 아니겠는가? 어제 김상수 껀은 너무했다. 좀 너그럽게 생각하면 심판이 그 순간에 딴짓 (혹은 딴생각)을 하다가 결정적 장면을 놓친 것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었다. 어찌되었거나 제대로 된 오심이었다. 그렇다고 "김상수가 헬멧을 집어던지면 안되지!" 라고 말하기도 민망한 순간이었다. 그래서 또 그 이후에 박계범이었던가, 아무리봐도 배트 끝이 돌아간게 맞는데, 노스윙 선언을... 아주 지랄이 풍년이다. 무슨 은혜갚는 까치도 아니고....

요즘 심판 스트라이크존도 그렇고 의아한 구석이 좀 많다. 확실히 AI 도입이 절실한 분야가 아닌가 싶다. 그 복잡하다는 바둑계에도 성공적으로 도입된 AI인데, 프로야구 심판은 일도 아닐 것이다.

그리고 잘못했으면 확실히 사과 좀 하자. 되지도 않은 심판권위만 찾으려고 하지 말고... KBO 어쩔겨?

2. 천박한 감독은 되지말자
생각해보면 선수로써 "김태형"이라는 이름은 알듯말듯 별로 남아있는 기억이 없다. 그렇다면 검색을... 김경문 감독의 포수 시절에 백업 포수였구나. 주장을 한 적도 있기는 하네. 본인도 선수로써 별로 이룬 것이 없는 사람이 젊고 어린 투수에게 그 정도의 막말을 날렸다니.. 참으로 "개구리 올챙이적 생각못"하는 처참한 경우라고 할 수밖에 없다.

프로야구 감독이 우승 몇 번하고 시즌마다 선두권을 달리다보면 거만해질 수는 있다. 그래도 본인도 깜도 안되는 시절이 있던 처지면서 그렇게 막말을 하면 안되는거 아니겠어. 그리고 두산정도의 선수층이라면 누가 감독이라도 우승을 타진할만하다. 즉 김한수가 감독을 하더라도 우승할만하다라는 것이다. 삼성 수준이라면 감독의 매니지먼트가 영향을 많이 끼치겠지만...

하이라이트로 보고, 기사로만 접했으며, 이미 부정하는 기사까지 뜨는 상황에서 뭐가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여론 재판은 시작되었기에 진실은 저 너머로... 거기에 부합해서 분노를...

포수같지도 않던 XX가 감독되었다고 어린 투수에게 그런 말하면 안되지? 감정적으로보자면 사퇴까지도 할만하다. 심판과 더불어 수준이 좀...

그렇다고 이 따위로 화면을 내보내버리면, 정말 심증이 확증이 되어버리고, 감독이 똥이 되잔아.. ㅎㅎ

3. 아 그리고 다시 라이온즈!
아무리 스포츠를 즐긴다고 하지만 선호하는 팀이 승보다는 패가 많은 꼴을 지켜보는게 즐거울리가 없다. 어차피 올해도 또 틀/린/것/ 같으니... 그냥 착실하게 젊은 애들 잘 키워서 내년 이후를 바라보자! 다행히 김한수 감독이 올해가 계약 마지막 해이니 그 임무만 잘 해주고 나가기를 바라자. 설마 3년인가 연속 5위안에 들지도 못한 감독과 계약 연장을 하는 짓따위는 안하겠지? 아무리 그룹이 어렵고 관심에서 멀어졌다고 하더라도 말이야.

아오! 프로야구 순위표보면서 위보다는 아래로 먼저 눈이 간다능... ㅋㅋㅋ 여전히 8위라고 좋아해야 하는겨 뭐여? 주 6게임중에 4패를 하는팀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꼴지가 아니라면 다른 두 팀은 도대체 뭐 하고 있다는겨? 주 5패 혹은 6패 중인가? 어째 기아가 꼴지냐? KT는 어쩌고... 그리고 팀명을 왜 KIA 라고 쓰지?  "기아"는 어쩌고... KT, SK, NC, LG 하고는 다르잔아??

그리고 희망 감독 리스트를 보자면, 이만수, 양준혁, 이승엽 등등인데, 뭐 감독능력을 알고 픽한 것이라기보다는 그냥 내 개인적 추억과 선호에 따른 것이네 ㅎㅎ 그런데 왜 정말 프랜차이즈급 스타 선수 출신은 감독이 안되는겨? "소리없이 강했던" 김한수 뭐 이런 이름말고도 정말 강했던 이름들이 좀 있지 않나? 다시 한 번 이만수, 양준혁, 이승엽... ㅎㅎ

생각해보니까 스타 출신 감독이 어려운 점이 있겠어. 구단 말을 제대로 들어먹겠냐고.. 그 명성과 인기를 생각해보면... 구단이 피곤하겠네.

그나저나 30게임 마치고 선두랑 10게임차 나있는데, 86년에 기록했던 16연승 기록을 올해 한 번 갱신해볼 계획은 없는지..
역시 무리겠지. 털썩 ㅠㅠ

덧글

  • ChristopherK 2019/04/29 17:36 #

    지금 삼성라이온즈는 2015년 도박사건이후 지원 끊기면서 모든게 나락으로 쳐박혔다는 느낌인지라... 아 강민호 영입한거 보면 아닌가(.)
  • 공간집착 2019/04/30 17:06 #

    아예 지원을 끊었더라면 강민호 영입은 불가능했겠죠.
    정신차리라고 처벌차원에서 내린 기업의 징계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한때 했었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