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스카이라이프 쓰다

올레tv 스카이라이프.. 설치했다.


오랜동안 스카이라이프를 시청해왔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은 아니다.

다만 기존에 각각 사용 중이던 KT인터넷과 스카이라이프 서비스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는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제안을 받고, 더군다나 가격도 한 30% 정도는 저렴해지기에...

기존 스카이라이프 약정이 남아있었지만 해지시 발생할 위약금도 없애준다고 하고, 대신 새롭게 약정 3년으로... 어쨌든 계산기 두드려보면 전혀 손해볼 것이 없다고 판단되어서...

예전에는 올레TV의 경우 스카이라이프와 채널이 좀 달랐는데...
이번에 보니 셋탑박스가 스카이라이프 채널과 올레TV의 채널을 동시에 시청가능하게 개선되었다.

기왕에 설치되었던 스카이라이프 위성접시는 그대로 사용하면서 인터넷 선만 추가로 연결하는 형상이다.결국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물론 약간의 변화는 있지만, 기존 스카이라이프 사용환경과 별 차이를 느끼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날씨가 안좋거나 할 경우 위성채널의 특징 상 수신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올레TV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즉 백업 라인이 생긴 것이다. 물론 그것도 인터넷 선이 문제가 생기면 소용없지만 그 정도의 상황이 자주 발생할 것 같지는 않다.

또한 VOD 서비스는 제법 유용한 것 같다. 지상파 방송 중 대략 일주일이 지난 방송들은 무료로 재시청이 가능하다. 아주 유용한 것 같다. 예전처럼 굳이 웹하드에서 다운 받거나 할 필요도 없이 그냥 조금만 기다리면 상당히 오래된 회차까지도 시청이 가능한 것 같다. 이미 종영된 프로그램들도 시청이 가능하고... 이제 굳이 다운로드 등을 받기위해 돈과 하드디스크 공간을 사용할 필요가 줄어들 듯... 또한 VOD는 마치 비디오처럼 일시 정지, FF, RWD 등이 가능하니 그야말로 마음데로 보는 비디오다. 다만 처음 시청을 시작하던, 일시정지이던... 시작할 때는 광고가 1편씩 반드시 상영되지만 감수할 만하다.

어제 기사분이 제법 고생 많으셨다. 3대씩이나 설치하는 바람에...
셋탑박스는 더 작아져서 좋네.

덧글

  • zeprid 2012/09/17 10:58 #

    iptv 중엔 KT 가 제일 낫다고 하더군요.. 무료로 볼거리가 제일 많고..

    vod 로 1000원 할인 하는 영화들 가끔 보고 그러네요..
  • 오페라 2015/12/07 13:45 # 삭제

    스카이라이프랑 올래tv 같이나오니까 화질이 올래tv가 훨
    더 나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